"탕후루 화상 관련 안전교육 해달라" 민원 넣은 학부모

입력 2023-10-06 19:45   수정 2023-10-06 20:07


과일에 설탕물을 묻힌 중국식 간식 '탕후루'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학부모가 학교에 탕후루 화상 관련 안전교육을 해달라는 취지의 요구를 했다고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6일 경상남도 창녕 지역 온라인 카페에는 이른바 '탕후루 민원'을 제기한 학부모와 아는 사이라고 주장한 A씨의 댓글이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달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집에서 유튜브를 보고 탕후루를 만들던 초등학생이 화상을 입자 그 부모가 국민신문고에 민원을 넣었다는 글이 올라왔던 바 있다. 이후 해당 민원은 경상남도 교육청에 이관됐고, 내용을 공유받은 창녕교육청에서 관내 교사들에게 '적절한 지도를 부탁한다'는 내용의 메일을 보냈다.

이와 관련 A씨는 "다친 애는 초등학생이 아닌 중학생이었다. 아이가 생일이었는데 꼭 (탕후루 만들기를) 하고 싶다고 몇 달째 노래를 불러서 엄마랑 같이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에서 뜨거운 설탕물이 튀다 보니 학생이 손가락과 팔에 3도 화상을 입었다는 것.

A씨는 "더 세심하게 (주의)하지 못한 엄마 탓 맞다. 모 병원에서는 2도 화상이라고 하면서 전문화상병원을 가라고 해서 대구에 있는 전문병원에 가서 수술과 입원 2주, 통원 치료를 3주 동안 했다더라"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학부모가) 병원을 가보니 탕후루 (화상) 환자들이 너무 많고 병원비도 장난 아니었다고 하더라"라며 "그런 일을 겪은 뒤 치료도 병원도 너무 힘들어 적은 글(민원)이었다"고 대신 해명했다.

민원에는 "탕후루 열풍인데 병원도 창녕에 없을뿐더러 엄청난 시간과 비용이 든다", "집에서도 교육할 테니 학교에서도 한 번 더 당부해 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는 게 A씨의 주장이다.

마지막으로 A씨는 "그 글의 취지는 학교에서 조치해달라는 게 아니었다. 교육청에서 전화 와서 글을 내려주면 학교에 공문을 보내겠다고 해서 글은 이미 삭제됐다"며 "그 엄마가 국민신문고에 올린 게 잘했다는 말이 아니고 의도가 달랐다는 걸 알리고 싶어서 글 썼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은 "예방교육을 해달라고는 충분히 요청 가능하다고 본다", "저런 취지라면 나쁘지 않다" 등으로 이해 간다는 반응을 보이는 한편 일부는 "부모 말도 안 듣는 중학생이 교사가 지도하는 걸 잘도 듣겠다" 등의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